def main():
while True:
print("===== 편의점 재고 관리 프로그램 =====")
print("1: 재품_등록")
print("2: 재품_판매")
print("3: 재품_조회")
print("0: 프로그램_종료")
choice = int(input("메뉴를 선택하세요: "))
if choice == 1:
inventory.Inventory_Management_add()
elif choice == 2:
inventory.Inventory_Management_sub()
elif choice == 3:
inventory.Inventory_Management_info()
elif choice == 0:
print("제고 관리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")
break
else:
print("잘 못 선택하셨습니다.")
class Inventory_Management:
def Inventory_Management_info():
while True:
item = input("조회할 제품명을 입력하세요(a:전체): ")
if item == "":
break
if item.lower() != "a" and item not in inventory_Dict:
print(f"조회할 상품 {item}가(이) 존재하지 않습니다.")
for name, info in inventory_Dict.items():
if item.lower() == "a":
print(f"상품명: {name}, 수량: {info["수량"]}개, 단가: {info["단가"]}원, 판매금액: {info["판매금액"]}원")
else:
if item == name:
print(f"상품명: {name}, 수량: {info["수량"]}개, 단가: {info["단가"]}원, 판매금액: {info["판매금액"]}원")
break
def Inventory_Management_add():
while True:
print("================== 재고 현황 ====================")
for name, info in inventory_Dict.items():
print(f"상품명: {name}, 수량: {info["수량"]}개, 단가: {info["단가"]}원, 판매금액: {info["판매금액"]}원")
print("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")
item = input("등록할 상품명을 입력하세요: ")
if item == "":
break
storeCnt = int(input("등록할 상품의 수량을 입력하세요: "))
if item in inventory_Dict:
inventoryCnt = inventory_Dict[item]["수량"]
unitPricer = inventory_Dict[item]["단가"]
salePrice = inventory_Dict[item]["판매금액"]
inventoryCnt += storeCnt
inventory_Dict[item] = {"수량":inventoryCnt,"단가":unitPricer,"판매금액":salePrice}
print(f"정상적으로 상품: {item} {storeCnt}개가 추가되었습니다. ")
else:
unitPricer = int(input("등록할 상품의 단가를 입력하세요: "))
salePrice = 0
inventoryCnt = storeCnt
inventory_Dict[item] = {"수량":inventoryCnt,"단가":unitPricer,"판매금액":salePrice}
print(f"정상적으로 상품: {item} {storeCnt}개가 등록되었습니다. ")
def Inventory_Management_sub():
while True:
print("================== 재고 현황 ====================")
for name, info in inventory_Dict.items():
print(f"상품명: {name}, 수량: {info["수량"]}개, 단가: {info["단가"]}원, 판매금액: {info["판매금액"]}원")
print("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")
item = input("판매할 상품명을 입력하세요: ")
if item == "":
break
if item in inventory_Dict:
inventoryCnt = inventory_Dict[item]["수량"]
unitPricer = inventory_Dict[item]["단가"]
salePrice = inventory_Dict[item]["판매금액"]
releaseCnt = int(input("판매할 제품의 수량을 입력하세요: "))
if releaseCnt > inventoryCnt:
print(f"판매상품 : {item}에 보유한 수량{(inventoryCnt)}보다 판매수량{(releaseCnt)} 보다 클수는 없습니다.")
else:
inventoryCnt -= releaseCnt
salePrice = (releaseCnt * unitPricer) + salePrice
inventory_Dict[item] = {"수량":inventoryCnt,"단가":unitPricer,"판매금액":salePrice}
print(f"판매상품 : 정상적으로 판매되어 {item}이(가) {inventoryCnt}개 남았습니다. ")
else:
print(f"판매할 상품 {item}이(가) 존재하지 않습니다.")
##### 초기값 딕셔너리 선언 #####
inventory_Dict = {"삼각김밥":{"수량":10, "단가":700, "판매금액":0},
"커피우유":{"수량":10, "단가":800, "판매금액":0}}
##### Inventory_Management class 호출 #####
inventory = Inventory_Management
##### 메인 함수 호출 #####
main()
import turtle as t
import random
def turn_up():
t.left(2)
def turn_down():
t.right(2)
def fire():
ang = t.heading()
while t.ycor() > 0:
t.forward(15)
t.right(5)
d = t.distance(target, 0)
t.sety(random.randint(10, 100))
if d < 25:
t.color("blue")
t.write("Good!", False, "center", ("", 15))
move_target() #추가
else:
t.color("red")
t.write("Bad!", False, "center", ("", 15))
t.color("black")
t.goto(-200, 10)
t.setheading(ang)
def move_target():
global target #추가
t.clear() #추가 화면지우기
t.pensize(3)
t.color("green")
t.goto(-300, 0)
t.down()
t.goto(300, 0)
# 목표 지점을 설정하고 그립니다.
target = random.randint(50, 150) # 목표 지점을 50~150 사이에서 임의의 수로 지정합니다.
t.pensize(3)
t.color("green")
t.up()
t.goto(target - 25, 2)
t.down()
t.goto(target + 25, 2)
# 거북이 색상을 검은색으로 지정하고 처음 발사했던 곳으로 되돌립니다.
t.color("black")
t.up()
t.goto(-200, 10)
t.setheading(20)
move_target() #초기값 설정
t.onkeypress(turn_up, "Up")
t.onkeypress(turn_down, "Down")
t.onkeypress(fire, "space")
t.listen()
t.exitonclick()